휴넷 디지털 마케팅 챌린저스

함께 성장하고 싶은 동료에게,
쉽게 공유해보세요!

어느 날, 마케팅 능력자가 되어버렸다!

디지털 마케팅
챌린저스

  • FULL-STACK

    단기 완성! 압도적인
    디지털 마케팅 실무
    풀스택 강의

  • TOP-TIER

    탑티어 강사진에게
    배우는 최신 이론과
    실무, 트렌드

  • FREE

    국비지원
    교육비 전액 무료

어떤 능력이 있어야
디지털 마케터라 말할 수 있을까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시대,
시장이 요구하는 일 잘하는 마케터의 기준은 더 높아졌어요.

디지털 마케터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어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전략 수립 🎯 타깃 분석 📊 데이터 분석 시장 분석 💡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환경 분석 디지털 광고/매체 이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전략 수립 🎯 타깃 분석 📊 데이터 분석 시장 분석 💡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환경 분석 디지털 광고/매체 이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전략 수립 🎯 타깃 분석 📊 데이터 분석 시장 분석 💡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환경 분석 디지털 광고/매체 이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전략 수립 🎯 타깃 분석 📊 데이터 분석 시장 분석 💡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환경 분석 디지털 광고/매체 이해 🖊 콘텐츠 기획 👀 데이터 시각화 브랜드 차별화 전략 수립 ✍🏻 리브랜딩/리포지셔닝 전략 수립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수립 🦹‍♂️ 인플루언서 활용 전략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 🖊 콘텐츠 기획 👀 데이터 시각화 브랜드 차별화 전략 수립 ✍🏻 리브랜딩/리포지셔닝 전략 수립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수립 🦹‍♂️ 인플루언서 활용 전략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
👨🏻‍💻 플랫폼 마케팅 전략 수립 신상품 기획 🧒🏻 고객관점 경험 설계(CX) A/B 테스트 로그 분석(UX analytics) SNS 소재 기획 트렌드 분석 🧩 마케팅 효율 개선 👨🏻‍💻 플랫폼 마케팅 전략 수립 신상품 기획 🧒🏻 고객관점 경험 설계(CX) A/B 테스트 로그 분석(UX analytics) SNS 소재 기획 트렌드 분석 🧩 마케팅 효율 개선 👨🏻‍💻 플랫폼 마케팅 전략 수립 신상품 기획 🧒🏻 고객관점 경험 설계(CX) A/B 테스트 로그 분석(UX analytics) SNS 소재 기획 트렌드 분석 🧩 마케팅 효율 개선 👨🏻‍💻 플랫폼 마케팅 전략 수립 신상품 기획 🧒🏻 고객관점 경험 설계(CX) A/B 테스트 로그 분석(UX analytics) SNS 소재 기획 트렌드 분석 🧩 마케팅 효율 개선 🖊 콘텐츠 기획 👀 데이터 시각화 브랜드 차별화 전략 수립 ✍🏻 리브랜딩/리포지셔닝 전략 수립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수립 🦹‍♂️ 인플루언서 활용 전략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 🖊 콘텐츠 기획 👀 데이터 시각화 브랜드 차별화 전략 수립 ✍🏻 리브랜딩/리포지셔닝 전략 수립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수립 🦹‍♂️ 인플루언서 활용 전략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
여러 단일 주제 강의나 유튜브로 파편적으로 배울 수 밖에 없었던
이 모든 디지털 마케팅 실무,
디지털 마케팅 챌린저스에서 제대로 배우세요!

이 과정을 수료하면
이런 마케팅 능력자가 될 수 있어요

  • DT 트렌드와 시장 이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과 흐름, 트렌드를
    잘 알아요.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타깃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
    션 방법을 잘 알아요.
  • 디지털 마케팅 채널 이해
    타깃에 적합한 채널을 찾고, 각 채널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어요.
  • 마켓 센싱
    시장과 고객 변화를 파악해 새로운 비즈
    니스 기회를 찾고 마케팅에 활용해요.
  •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데이터 기반으로, 소비자/타깃, 광고,
    매출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얻고 의사결
    정해요.
  •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우리 제품과 서비스에 맞는 마케팅 전략과
    플랜을 세울 수 있어요.
  • 고객경험 설계(CX)
    고객경험(CX) 중심으로 마케팅 프로세스
    를 개선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어요.
  • 브랜딩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
    한 전략과 프로세스를 수립할 수 있어요.

디지털 마케팅 챌린저스가
압도적인 이유

Special 1

디지털 마케팅 A to Z를 한번에!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고농축 커리큘럼

딱 한 달만 투자하세요! 기본기부터 브랜딩, 데이터 분석, 전략, 트렌드까지,
실무 N년차도 잘 모르는 디지털 마케팅의 정수를 모두 알려드려요.

SECTION 1 17시간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 디지털 마케팅 정의와 전략

    •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플랫폼 전략

  • 디지털 미디어

    • PPC, SEO, 키워드 최적화 전략

    •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 이커머스(eCommerce) 마케팅 전략

  • 디지털 시대 새로운 고객은 누구인가?

    • 디지털 네이티브

    • 고객중심 경험설계 마케팅

  • 디지털 시대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 DATA 마케팅 전략 수립

    • 디지털 콘텐츠 최적화 전략

    • 디지털 콘텐츠 구성 법칙

  • 디지털 시대의 브랜딩

    • 브랜딩 전략, 콘셉팅

    • 브랜드 리뉴얼

  • 디지털 시대의 오프라인

    • O2O & 옴니 채널 전략

    • 고객경험(CX) 지도 구성 전략

SECTION 2 16시간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팔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리스크 관리

    •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IDEA)

    • 팬슈머와 펀슈머

    • 프리미엄 브랜드

    • 리(Re)-브랜딩

    • 브랜드 레버리징

  • 이제 고객은 완전히 바뀌었다

    • 마켓 5.0 시대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브랜드 케이스 스터디

  • 멀티 채널 커뮤니케이션

    • 유통 생태계

    • 플랫폼 시대 소매 채널 커뮤니케이션

    • 뉴커머스

  • 오직 변화하는 이들만 살아남는다

    • 생존하는 브랜드 vs 소멸하는 브랜드

SECTION 3 12시간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이해

    • 빅데이터의 마케팅적 활용가치

    • 데이터 분석의 이해

  • 소비자 반응 분석

    • 소비자 반응 및 리뷰 분석

  • 데이터 수집 전략

    • 데이터 스크래핑을 통한 데이터 구조화 수집

  • 시장 트렌드 분석

    •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

  • 광고 성과 및 고객 반응 분석

    •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 및 해석

    • 로그 분석의 이해

  • 마케팅 데이터 시각화와 데이터 리터러시

    • 위치 기반 지도 데이터 시각화 기법

    • 마케팅 데이터 해석 접근법

    • 마케팅 성과의 인터랙티브 대시보드 구축 전략

Special 2

국내 마케팅 분야 탑티어 강사진의 직강!

오직 휴넷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구성! 국내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3인의
고퀄리티 강의가 준비되어 있어요.

  • 전 대기업 빅데이터 센터 총괄
    현 데이터마케팅 솔루션 기업 대표

    신도용 대표님

    (현) ㈜와이드코어(데이터마케팅 솔루션 기업) 대표이사
    (현) ㈜마이셀럽스(AI 어플리케이션 그룹) 이사
    (전) CJ 그룹 빅데이터센터 총괄
    (전) 다음소프트 더마이닝컴퍼니 팀장
    (전) 맥킨지 Digital Marketing External Expert
    (전) Coleman Research Group Expert(Internet
    Marketing in Korea)

  • EBS 비즈니스 리뷰 출연!
    디지털 마케팅 분야 1타 강사

    이승윤 교수님

    (현)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 분과 주임교수
    (현) 디지털마케팅 연구소 소장
    (현) 한국마케팅학회, 소비자학회, 한국유통학회 이사
    (현) 한국기업경영학회 부회장
    (현) Nielsen, Global Marketing Research Firm 선임 연구원

  • 국내 유수 대기업 자문
    브랜드와 유통 분야의 마케팅 구루(Guru)

    서용구 교수님

    (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현) 한국유통학회 회장
    (현)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위원
    (전) 산업연구원(KIET) 유통산업담당 수석연구원
    (전) 르 꼬르동 블루 Hospitality MBA 한국 Director

Special 3

국내외 기업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와
현업 전문가 인터뷰

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실행 사례를
강의 영상과 카드뉴스(45개)로 확인하세요!

수강생이 극찬하는 전문가 5인의 깊이 있는 인터뷰로
업무 노하우를 얻으세요.
  • Interview

    김대우 대표
    더 제너럴리스트
    (전) 플레이스 캠프 총 지배인

    주제 : O2O, 옴니 채널 전략

  • Interview

    송혜윤 수석 연구원
    대학내일20대연구소

    주제 : 디지털 네이티브

  • Interview

    김광민 매니저
    틱톡

    주제 : 플랫폼과 바이럴 마케팅

  • Interview

    조광명 대표
    비루트웍스

    주제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Interview

    차상우, 우승우 공동 대표
    더 워터멜론, 비마이비

    주제 : 브랜드 전략, 콘셉팅

Special 4

현업에 즉시 적용 가능한 Action Toolkit

전체 강의 자료와 요약본은 기본!
즉시 활용할 수 있는 45개의 액션 툴킷과 방법론을 받아 실무에 적용해보세요.

특별한 수강 혜택

  • 사전/사후 마케팅
    역량 진단 보고서
    강의를 듣기 전/후
    나의 역량 수준 진단 제공
  • 마케팅 필독서 북러닝
    (15권 중 택3)
    마케팅 필독서
    영상 강의 제공 (교재 미포함)
  • 트렌드 캐칭 영상
    (20개)
    트렌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 짧은 영상 제공
  • 마케팅 전문 튜터
    1:1 질의응답
    궁금한 건 그때 그때 해결!
    전문 튜터의 답변
  • 학습을 여행처럼!
    러닝저니 플랫폼
    진단-학습-실습까지,
    여행하듯 배우다 보면 레벨 업!
  • 디지털 마케팅 챌린저스
    수료증
    끝까지 완주한 나 칭찬해!
    증빙용 수료증 발급

찐 수강생 후기를 확인하세요.

  • 최*란

    디지털 마케팅을 정말 하나도 모르고 시작했는데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서 1부터 10까지 다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트랜드, 브랜드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 내에서도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다보니 직무 전환을 고민하던 저에게 디지털 마케팅에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특히 실제 브랜드 사례들과 현직자분들의 인터뷰가 인사이트를 키우는데 정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혹시나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데 아직 아무것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입문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 생각합니다

  • 조*연

    개인적으로 마케팅을 전공한지 10년 이상이 지났고, 특히나 코로나를 겪으면서 급속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좀더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 강의를 통해 MZ세대를 위한 특화된 디지털마케팅에 관한 많은 인사이트를 얻게 되어 만족합니다. 다만, 어떤 이유인지 모바일로 강의 확인이 어려워 PC로만 수강해야했던 점은 많이 불편했습니다. 사내 기획서 작성, 마케팅 전략 등에 두루두루 활용할 예정이며, 데이터 크롤링 등을 파이썬 등의 프로그램이 아닌, 쉬운 방법으로 알려주셔서 업무에서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최근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꼭 한번 들어보세요.

  • 김*영

    처음에 강의를 듣게된 이유는 오직 마케팅에 관심이 생겼었기 때문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상태였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했던 상황에 디지털 마케팅 챌린저스를 알게되었습니다. 비용 부담도 없고 빡빡하지 않은 강의로 간단히 들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등록을 먼저 했습니다. 모르던 상태로 시작해서 이해를 못하면 어떡할까란 생각에 떨렸지만 강의의 구성과 강사님분들의 좋은 설명으로 초보자인 저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아쉬웠던 점은 크게 없지만 중간에 OX퀴즈가 없어졌던 것이 조금 아쉬웠던거 같습니다. 마지막 부분에 나오면 다시 기억을 되살리며 푸는게 좋았습니다. 또한 마지막 부분 실습 부분에서 사용하던 앱이 현재 크롬 웹스토어에 없던게 아쉬웠습니다. 저는 이 강의를 마케팅에 대해 알고 싶은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미 두명에게나 추천한 상태이며 누군가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이 강의를 추천할 예정입니다.

  • 해당 강의를 처음 수강하기로 마음 먹었을때 과연 이미 현업에 있는 저에게 얼마나 도움이 될까 반신반의 했었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나니 생각보다 유익했던 부분이 더 많았던 것 같네요. 다시금 마케터라는 직무에 대해 마음가짐을 다잡는 시간이 되었고, 제가 많이 부족했던 데이터 드리븐 부분까지 잘 채워진거 같아 매우 좋았습니다. 향후 해당 강의 후속으로 업데이트 된 마켓 트렌드와 인사이트 등 좀 더 심도깊은 퍼포먼스 마케팅 영역까지 다루어주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했습니다.

  • 김*현

    디지털 마케팅의 세부 영역(예- 검색광고) 은 강의를 찾아보곤 했으나 체계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전반을 이해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었어요. 이 강의는 그런 목마름을 해소시켜 주네요. 강의 파일도 주시긴 하지만 저는 관심영역은 따로 워드 정리 햇습니다. 필요할때마다 찾기 기능 통해서 바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디지털 마케팅 전반을 이해하고, 세부 기법으로 내려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워드 정리본에 하나씩 추가할 생각입니다.

  • 송*준

    혼자 마케팅 관련 직종을 준비하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연했습니다. 그러다 진로 설계사분이 이 강의를 추천해주셔서 듣게 되었는데, 관련 직종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다양한 측면으로 분야 지식을 넓힐 수 있고, 면접 준비 등 취업 준비생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알기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집에서 혼자 수강하는 사이버 강의여서 집중도가 떨어질까 스스로 걱정했는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코카콜라나 네이버 같은 기업들, 그리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현상들을 통해 관련 지식을 자연스럽게 배우다 보니 몰입도도 있었고 효과적으로 교육을 받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분야 시작 단계에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이런 분은 꼭 들으세요, 두 번 들으세요.

왕초보 강력 추천
“마케팅, 해보고는 싶은데…”
마케팅의 ‘ㅁ’도 모르지만 마케터로
취업/전직하고 싶은 비전공자

“어쩌다보니 제가
마케터가 되어있네요…”

좀 더 체계적으로 실무를 배우고자
하는 현업 마케터

“요즘은 CX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한다던데“

고객 경험(CX)을 중심으로 전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마케터
또는 기획자

“다른 회사에선 어떻게 한데요?”

요즘 트렌드와 사례, 타사 현업
마케터의 실무 노하우를 알고 싶은
마케터

“브랜딩 어떻게 해야하죠?”

오래도록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브랜드 매니저

“그래서, 성과는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의사결정을
하고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마케터

수강안내

[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

디지털 마케팅 챌린저스

이 강의는 내일배움카드로 전액 국비지원 받고
100%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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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능력자되기 >
  • · 수강신청기간

    2024년 04월 25일까지

  • · 학습기간

    2024년 05월 01일 ~ 2024년 05월 31일
    ※ 복습기간은 학습종료 후 12개월까지

  • · 훈련탐색표

  • · 커리큘럼

    1.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 2.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3.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 · 학습방식

    온라인 or 모바일(진도 연동)

  • · 수료기준

    80% 이상

이 강의는 국비지원 무료 강의(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로 수강신청 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자비부담금을 결제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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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력

24

고객사

50,000

교육과정

30,000

수강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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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대 수강생 보유

    • 누적 기업수 50,000여개
    • 누적 수강생 800만 명
  • 고용노동부
    기관평가 5년 인증

    • 운영의 독보적 안정성
    • 2020.12~2025.11까지 우수훈련기관 선정
  • BHA(Best HRD Academy)
    최우수 훈련 기관 인증

    • 원격훈련기관 중 유일 최우수 훈련 기관 선정
    • 2021.06~2025.12까지 BHA(베스트훈련기관) 인증
  • Best HRD 인적자원개발
    우수 기관

    • 고용노동부 및 교육부가 인정한 HRD&에듀테크 전문성 보유
    • 국내 최초 EduTech 연구소 설립
  • ISO 9001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 콘텐츠,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
    • 고객 만족을 위한 경영 시스템 품질 인증

자주 묻는 질문

이 강의는 왜 무료로 들을 수 있나요?
이 강의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으로, 정부에서 교육비를 지원해 주고 있어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신청 가능하며, 교육비의 90%는 즉시 지원, 10%는 자부담금을 내야 해요. 하지만 10%의 자부담금은 수료 시 전액 환급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제도가 더 궁금하다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나요?
네.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분이면 재직자, 구직자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뭐예요?
정부에서 개인에게 교육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인 국민내일배움카드 제도 이용 신청을 하면 받게 되는 카드예요. 국민내일배움카드는 발급 후 5년 동안 최대 500만 원의 한도로 자기계발비를 지원해줘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아직 없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난 후 수강신청해주시면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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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비 중 자부담금 결제하는데 할인은 안되나요?
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을 포함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하는 강의는 정부지원을 받고 있어, 결제시 쿠폰, 지식 포인트, 기프트카드 할인을 받을 수 없어요.
내가 받을 수 있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제도 지원금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HRD-Net(hrd.go.kr) 로그인>나의 정보>나의 카드>카드사용내역>K-디지털기초역량훈련 [지원 잔액]을 확인하세요.

지원 잔액 확인하러 가기>

교육비 지원금은 언제까지 사용 가능한가요?
지원금은 첫 강의 학습 시작일(훈련을 처음 시작한 날)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해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강의는 몇 개까지 들을 수 있나요?
크레딧 잔액 소진 시까지 강의 수 제한 없이 수강 가능해요. 또한,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지원금(50만 원)이 1원이라도 남아있으면 50만 원을 초과해서 1개 강의를 추가로 들으실 수 있어요.
자부담금은 언제 환급되나요?
수료 이후에 HRD-Net(hrd.go.kr)에서 수강평 작성 후 바로 환급신청 가능하며, 학습종료일 후 6개월까지 신청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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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 마감일 04월 25일 │ 학습시작일 05월 01일
마감일 D-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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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휴넷 교육과정은 과정별로 학점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 과정학습을 통해 부여되는 학점을 취득하여 100학점 이상 달성되면 골드클래스 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골드클래스 혜택

고용보험 환급과정이란?

사업주가 훈련비용을 부담하여 재직근로자에게 실시하는 직업훈련으로, 국가로부터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과정

직무향상 지원금이란?

고용보험에 가입한 재직근로자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자비로 훈련 수강 시 수강료의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는 과정 (지원가능 여부는 가까운 고용지원센터에 확인해주세요)

비환급이란?

학습자가 국가 및 회사지원을 받지 않고, 스스로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개발을 위해 100% 자비로 부담하여 수강신청하려는 과정

대상한정 과정

"학습목적이 직무수행능력 향상과 관련 있는지에 대해 지방노동관서에서 훈련실시대상을 확인해야 하는 과정으로, 직무와 관련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직무연관확인서’가 반드시 제출되어야 환급이 가능한 과정을 “대상한정 과정”이라고 합니다.

정보교류 활동, 취미 오락 활동, 자격증 취득, 창업, 재테크 등의 목적으로 학습하는 경우 환급에서 제외됩니다. (근로자직업능력 개발법 시행규칙 제8조 제1항 제3호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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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고 졸업
경희대(경영학) & 동대학원(석사)
한남대 박사(재무전공)
경력
장안대학 교수(1983~)
서울비전스쿨 설립(1998~)
각 방송 TV특강 다수 출연
경기방송(FM)시사프로그램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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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규모란?

  • 대기업 : 상시 근로자 수 1,000인 이상
  • 중견기업 : 상시 근로자 수 1,000인 미만
  • 우선지원 기업 : 산업별 상시 근로자 수 기준 상이
산업분류상시근로자 수
제조업500명 이하
광업
건설업
운수업
출판, 상, 방송통신 및 정보서비스업300명 이하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서비스업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보건업 및 사회복지 서비스업
도매 및 소매업
숙박 및 음식점업200명 이하
금융 및 보험업
예술, 스포츠 및 여가관련 서비스업
그 밖의 업종100명 이하
- 보다 정확한 확인은 근로복지공단으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