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월차 비즈니스 오너십
왜 하버드 MBA 졸업생들은 PO를 직업으로 가장 많이 선택할까요?
하나의 비즈니스에 대한 책임을 지는 프로덕트 오너의 모든 것
뱅크샐러드 전 CPO에게 직접 배워보세요.
상세 커리큘럼
Road Map | Contents | Lesson 1 | Lesson 2 | Lesson 3 | |
---|---|---|---|---|---|
#아이디어를 성공으로 이끄는 마인드셋 | 1. '비즈니스 오너'의 마인드셋 | 우리의 아이디어는 성공할까 | 고객경험(UX)이란 무엇인가 | 주어진 상황을 받아들이기 | |
2. '비즈니스 오너'의 역할과 책임 | 비즈니스 오너란 | 관리자이자 중재자 | 항상 고객 중심 | ||
#실무 프로세스 AtoZ | step 1. 조직과 팀의 WHY 설정하기 |
3. 신사업의 첫번째 관문, 비전과 목표설정 | 비전과 목표의 이해와 중요성 | 비전을 설정하는 방법 |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
step 2. 프로젝트의 WHY 설정하기 |
4. 프로젝트/프로덕트의 잠재력 분석법 | 고객 니즈의 크기 분석 | 고객 니즈의 빈도 분석 | 진출 시장에 대한 이해 | |
step 3. 고객 연구 |
5. 사업초기 단계의 고객 연구 | 얼리어답터 분석 | 고객 인터뷰 | 고객 인터뷰 실무 노하우 | |
6. 사업운영 단계의 고객 연구 | 고객 목소리를 듣는 방법 | VoC 분석법 (정성분석) | 데이터 검증법 (정량분석) | ||
step 4. 비즈니스 구현하기 |
7. 고객이 만족하는 사업 구축하기 | 고객의 Pain Point 적용하기 | 고객의 Know-How 적용하기 | 고객의 잦은 생각과 행동 적용하기 | |
8. 린 프로세스 | 린 프로세스의 이해와 중요성 | 린 프로세스 적용하기 | 린 프로세스 실무 노하우 | ||
step 5. 프로젝트 이끌기 |
9. 프로젝트 관리법 | 프로젝트 개요 작성 | 프레임워크 선택하기 | 프로젝트 리딩 소프트스킬과 하드스킬 | |
10. 애자일 방법론 | 애자일 방법론의 이해 | 애자일 방법론 적용하기 | 애자일 방법론 성공사례 | ||
11. 협업 노하우 | 의사결정 노하우 | 타 부서와의 협업 노하우 | 리더십/커뮤니케이션 노하우 | ||
#꼭 기억해야하는 실무자의 꿀팁 | 12. 리더를 단단하게 만드는 마인드셋 | 우리는 실패할 수도 있다 | 기본에 충실하라 | 신사업에는 (아직) 답이 없다 |